9월에 가볼만한 경상도 여행지 BEST5


#광고

 

9월에 가볼만한 경상도 여행지 BEST5

아름다운 산과 바다, 유구한 역사, 그리고 가을 감성 가득한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경상도는 9월의 낭만을 오롯이 만끽하기에 최고의 선택인데요. 가을꽃이 피어나고, 숲길은 더욱 깊어지며, 짜릿한 스릴과 고즈넉한 평화가 공존하는 경상도 여행은 당신의 몸과 마음을 완벽하게 재충전해 줄 것입니다. 오늘은 당신의 9월 경상도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경상도 가볼만한곳 5곳을 엄선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1. 합천 가야산 해인사

유네스코 세계유산이자 팔만대장경이 모셔진 천년 고찰 해인사는 특히 가을 단풍으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죠. 본격적인 단풍 시즌 전이라 비교적 한적하고 고요한 산사의 분위기 속에서 경건함과 함께 마음의 평화를 얻기 좋습니다. 맑고 청량한 가야산의 기운 속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웅장함을 느끼고, 곧 울긋불긋 물들 아름다운 단풍길을 미리 상상하며 고즈넉한 산사의 정취를 오롯이 느껴보세요. 해인사는 몸과 마음을 정화하며 가을을 맞이하는 진정한 경상도 힐링 여행지이자 합천 가볼만한곳입니다.




2. 울산 간월재 억새군락지

영남알프스 능선에 펼쳐진 드넓은 간월재 억새군락지는 가을이 깊어질수록 은빛 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신불산, 영축산 등 웅장한 영남알프스의 봉우리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은빛 억새밭은 가을의 낭만을 오롯이 선사하며, 불어오는 바람에 따라 일렁이는 억새 물결은 그 자체로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가을 트레킹 코스로도 인기 만점이며, 억새 물결 속에서 인생 사진을 남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좋습니다. 


출처_한국관광공사


3. 청송 자연휴양림

푸른 숲이 울창하게 펼쳐져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 가득한 힐링을 선사하는 곳이랍니다. 잘 조성된 숲길을 따라 천천히 걸으며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새소리와 바람 소리가 어우러져 지친 마음에 편안함을 안겨주고, 상쾌한 공기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곳곳에 마련된 쉼터에서 잠시 쉬어가며 자연이 주는 선물을 마음껏 누려보세요.


출처_한국문화관광연구원


4.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은 언덕 위에 자리한 마을을 따라 그려진 아기자기하고 다채로운 벽화들이 바다 풍경과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통영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입니다. 골목을 따라 걷다 보면 곳곳에서 푸른 통영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들이 숨어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벽화 앞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유쾌한 추억을 만들거나, 벽화 마을의 감성적인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어 보세요. 


출처_국가유산청


5. 창녕 우포늪

뜨거운 여름의 기운이 가시고 고요함이 찾아오는 이 시기에는 우포늪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습니다. 데크길을 따라 우포늪 깊숙이 들어가거나, 전망대에 올라 광활하게 펼쳐진 늪의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마음속 깊이 평온함이 스며드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즈넉하고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고요한 물소리와 바람 소리를 들으며 산책하거나,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새벽녘이나 붉게 물드는 황홀한 일몰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출처_국가유산청


마무리하며 선선한 바람과 맑은 하늘이 함께하는 9월, 경상도 여행은 더욱 깊어진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합천 가야산 해인사의 고요한 산사, 울산 간월재 억새군락지의 은빛 물결, 청송 주왕산 국립공원의 웅장한 자연,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의 감성적인 골목, 그리고 창녕 우포늪의 신비로운 생태계까지. 당신의 취향에 꼭 맞는 9월 경상도 여행지를 선택하여 아름다운 가을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몸과 마음에 진정한 힐링을 선사할 가을 경상도 여행이 지금 당신을 기다립니다.



다음 이전